인스타를 눈팅중, 우연히 '뱅크샐러드 연말정산'이란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여김없이 연말이 찾아오면 수많은 분들이 눈여겨 보게 되는 단어여서 일까요?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고 구경을 해본 결과,
간단한 방법만으로 내가 받게될 환급액을 미리 알아볼 수도 있고, 혜택을 더 받기위한 수단들을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 바로 한 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미리계산
뱅크샐러드 앱이 언제부턴가 TV 광고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 어플은 사업자, 직장인을 포함하여 학생 주부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특히 Bank Salad는 대상이 누가 되었건, 소비하는 사람들 모두의 자산관리와 소비패턴 등을 분석하여 가계부의 역할도 해내는 효자 어플이죠. 그럼 바로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알아봅시다!
연말 소득공제 확인
우선 어플을 깔고 실행시키면, 이름을 비롯해 주민번호, 폰번호를 간단히 입력해서 본인인증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뱅크샐러드 연말정산을 알아보기 위해선 위와같은 둘중 하나의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의 중점적인 내용과 연관되있으니 둘 중 아무거나 누르셔도 상관 없답니다.
연동하기
연말 소득공제 확인을 위해 위에서 본 팝업을 눌러보면, 연동하기 버튼이 보이실건데, 바로 이 항목이 오늘 정보의 핵심인 뱅크샐러드 연말정산을 미리 알 수 있는 기능 되겠습니다.
다시말해,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을 뱅크샐러드 연동 기능을 통해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거죠. 도중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사전에 가입한 계정을 미리 알고 있으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연말정산 탭을 눌러봐도 '연동'항목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죠? 총급여 입력이든, 많이 쓰는 결제수단 연동하기든 아무거나 클릭해 줍니다. 조~오기 위에 보면 예상 환급액을 알아보라는 화살표 표시도 친절히 되어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연간 총급여를 입력해주시고, 뱅크샐러드 연말정산을 위해 연동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은행을 비롯하여 카드, 보험, 현금등 연결시킬 수 있는 항목들이 쫘악 나옵니다.
하지만 각각의 연동할 계정에 필요한 아이디와 비번을 미리 알아야 하는데, 모른다면 '가입된 계정을 모릅니다'라는 항목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모르는 주제에, 계속해서 시도하다가 허용횟수를 초과해서 홈페이지에 직접 가서, 공인인증서 등록하랴, 각종 프로그램 깔으랴, 고생했습니다. 여러분은 위와같은 메세지로 귀차니즘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알아두길 권장합니다^^
카드 소득공제 기준
그렇게 뱅크샐러드 연말정산을 위한 연동을 쫙 설정했다면, 연말정산 탭을 다시 눌러보면 얼마의 환급액을 받을수 있는지 예상하여 알려주게 됩니다.
혹시 저처럼 0원이신 분은 얼마를 써야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년의 총 수입의 25%를 써야 연말정산 카드 소득공제 기준이 되는데,
2020년 한해 특성상 달별로 공제율이 달라진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1~2월과 8~12월은 연초 및 연말이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하지만, 3월의 경우 공제율이 2배나 올랐다고 합니다.
4~7월은 80%까지.. 헐 대박.. 아무쪼록 빨리 백신개발에 힘써야 할 듯 합니다! 지금까지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미리 알아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고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