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저희 아버지가 출퇴근용으로 타고다닐 전동킥보드를 폭풍검색하던 중, 아무래도 쌔거 하나 장만해야겠다며 인근 매장에 다녀와서 구매하고 왔는데요. '타우러스 미니'라는 건데, 인터넷에서도 리뷰 및 후기가 굉장히 핫한 모델이더라구요.
아빠가 이런걸 사는게 처음이라 아무래도 가격이나 성능을 잘 모르기 때문에, 날 잡고 함께 동행하여 낱낱히 파헤쳐보고 왔는데요. 과연 20대부터 5~60대까지 타기좋은 모델일지 솔직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우러스 미니
우선 저희동네 기준으로 3군데정도 있었는데 첫번째로 가본곳은 가장 가까운 곳이기도 하면서, 인터넷에서도 유명하다는 '이지휠 킥보드' 매장이였습니다
도착했을 때 저희가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전동킥보드 매장과는 달리, 각종 AS도 진행하는 공장형 매장이더라구요. 여러가지 모델이 있었는데 그 중, 이 모델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이거보다 한단계 고급버전인 4륜구동(듀얼)도 있었지만, 전동킥보드 가격대가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길래 이 '타우러스 미니'를 사기로 맘을 먹습니다.
길거리에 널려있는 렌탈킥보드랑 비교했을 때, 퀄리티부터가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전 무엇보다 딱봐도 튼튼해 보이는 바퀴가 맘에 들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몸으로 느껴지는 충격을 완화해주기 위한 '샥(쇼바)'이 앞바퀴에 장착되어 있어서 주행을 굉장히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길거리 것들이랑 차원이 다른 편안함임..)
오토바이식 디스크브레이크와 발판도 넓어서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앞에 있는 헤드라이터도 굉장히 멋있지 않나요?
성인 전동킥보드 추천
인터넷에 찾아보면 '듀얼 전동킥보드'도 '타우러스 미니'만큼 사람들에게 꽤 많은 인기가 있더라구요. 특히 전동킥보드 중고 글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중고를 살까도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전동킥보드 배터리 사용을 무시할 수 없어서 새것으로 맘을 먹은것이죠.
이런식으로 배터리 충전단자가 2개가 있는데, 좀더 빨리 충전되길 원하면 충전배터리를 하나 더 구매하셔서 듀얼로 충전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저의 경우 배터리가 20% 정도밖에 없었는데, 완충까지 대략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충전이 다 되면 자동으로 저 빨간불이 초록불로 들어오는데, 완충시 최대 55키로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3년이상은 거뜬히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왼쪽 핸들에는 야간주행시 필요한 전조등 버튼, 방향지시등, 경적이 있구요. 오른쪽 핸들에는 전원버튼과 'mode'를 누르면 1단에서 3단까지 기어 변속이 됩니다. (2~3단은 속도감이 느껴지고, 1단은 언덕에서 탁월)
안장도 탈부착이 되기때문에 일반 킥보드처럼 서서타실 수도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성인 전동킥보드 추천으로 '타우러스 미니'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를 체감하는 순간이였습니다.
전동킥보드 가격
실제 주행을 해보아도, 탑승감과 안정감이 일반 길거리에 굴러다니는 보급형 킥보드와는 확실히 큰 차이가 있음을 느꼈는데요.
그 이유가 실제 자동차와 동일하게 설계가 되었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싼 것은 40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 나가더라구요.
'타우러스 미니' 모델은 위 사진처럼 간단한 레버동작으로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편의성이 있는데요. 이런 편리한 기능들이 세세하게 모여 가격이 책정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가로 싸게 75만원까지 살 수 있더라구요. 전 85에 구매..^^
이렇게 이지휠 타우러스 미니에 대한 리뷰를 써보았는데, 써놓고 보니 단점은 없고 너무 일방적인 글을 쓴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제 맘에 쏙 들었습니다^^ 아래 함께 보시면 좋은 글도 함께 첨부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