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여름에 대비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 에어컨은 실외기 없이 창문에 장착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오늘 이 소음까지 잡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후기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 처럼 어떤 창문이라도 간편히 설치할 수 있으며, 실외기가 없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 안하는 가전제품인데요
2019년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20년 새로운 버전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바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2 되겠습니다.
언박싱 및 제품 상세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지만, 설치하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것만 콕콕 찝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희집이 옛날에 지어져서 창틀이 나무로 되있기 때문에 추가해줄 부품이 있는데요. 일반 설치방법은 이 부품없이 똑같이 설치해주면 되겠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바로 해 볼까요?
유튜브의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2 나무 창틀 설치가이드를 참고하였는데, 위와같이 제품에 동봉된 별도의 부품인 '틀'을 창틀에서 4~5cm 가량을 띄워줘야 합니다.
이건 아래부분이구요, 위에부분도 똑같이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거치대를 장착해야 되는데, 파세코 에어컨 설치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인데요.
사진처럼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를 해주신 다음, 네모 빨간색으로 표시한 나사를 조여줘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의 틀을 고정했으면, 2번과 3번 그림처럼 위아래를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공간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주먹드라이브처럼 짧은 드라이버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에어컨을 사진과 같이 들어서 아랫쪽을 먼저 걸쳐주듯이 결합해줍니다. 그런 후 위쪽부분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손으로 밀어주세요. 그리고 3번처럼 나사를 꼭 조여주시기 바랍니다.
파세코 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2 환급 및 소음
그리고 정부에서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에 따라 구매가격의 10%를 환급해 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환급 받는 방법은 글 아래에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는 일반 에어컨에 비해 소음이 좀 있는 편인데요. 제가 해결해드립니다^^ 제습 모드로 변경하면, 기존 에어컨이랑 비슷한 소리로 변하는 매직을 경험 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 창문형 에어컨 및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소음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창틀형 에어컨은 이시대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 함께 보시면 좋은 글도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