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느낌을 담아내는 사진기가 인기를 끌면서, 현재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가 인기가 많습니다. 이 제품은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꼼꼼히 확인하셔서 제대로된 레트로 감성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미니샷 레트로 2
요즘 이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즉 레트로 감성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너도나도 희망구매물품 목록에 담기기 시작했어요
딱 봐도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는 그 옛날 감성의 아날로그틱함의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최근제품인 코닥 미니샷 레트로3인데, 만원가량 더 비싼것과, 모양이 좀더 정사각형에 가까운 것 빼곤 다 똑같답니다^
집에 8년전에 산 폴라로이드 사진기가 있긴 하지만, 전 3보다 코닥 미니샷 레트로 2가 왠지 더 아날로그틱한 느낌이여서 바로 겟! 가격 들으면 깜짝 놀라실텐데,
12만9천원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코닥미니샷2 외관
그럼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가 과연 어떻게 생겼는지 한부분씩 살펴보겠습니다. 큼지막하게 있는 빨간버튼이 셔터인데요. 그 다음으로 외관에서 볼 것은 어? 전원버튼이 왜있지..?
바로 이 제품은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안드로이드 5핀 충전단자를 이용하여 건전지 없이 충전하면서 쓸 수 있다는 겁니다. 요샌 고속충전이 대세인만큼, 다음모델은 C타입 충전으로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뒷면을 보시게 되면, 찍히는 화면이 디지털 형태로 되어있어 식별이 가능합니다. 와! 옛감성 디카느낌이 아날로그 감성을 후벼파네요!ㅋㅋ 그리고 요즘기기 답게 몇가지 버튼도 있습니다.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있으니 계속 읽어주세용~ 계속해서 옆면을 보게되면 사진이 출력되는 구멍이 있습니다. 4pass라고 써있는데, 고성능 기능처럼 느껴집니다.
세부기능
자! 하나부터 열까지 기능을 한번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은 메뉴, 인쇄, 확인, 방향키 이렇게 누구나 간단히 조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전원을 키면 바로 화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메뉴를 눌러서 옆에 테두리를 폴라로이드 느낌으로 나오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Wow~! 아! 그리고 사진이 맘에 안들면 삭제하고 다시 찍을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이건 진짜 혁명입니다..ㄷㄷ
그리고 제 기대치를 넘어 짱이라고 생각한 이유가 이런 기능들이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단순히 폴라로이드만 써왔던 저에게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는 신세계였습니다.
여러가지 필터가 있다는 것과, 원하는 갯수만큼 인쇄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셀프타이머 까지 정할 수 있다는건데요. 이런 세부기능들은 집에 있는 엄청큰 컬러프린터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말이죠.
그 밖에도 플래시를 터뜨릴지 온/오프를 할 수있고,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언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폴라로이드 카메라라고??
어플 설치
여기서 끝이 아니라,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와 연동되는 앱이 또 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는 Kodak instant Printer, 아이폰은 그냥 Kodak instant라고 써진 것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옛날 감성을 미친듯이 자극해 옵니다.. 아 아련하고 따뜻해라 ♥ 다운받아서 어플을 실행하기전에, 블루투스를 켜주어야 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카메라'를 눌러주세요.
위 사진처럼, 카메를 눌러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화면을 기기로 전송하여 출력할 수 있고, 기존에 저장되있는 사진을 인쇄하고 싶으면 갤러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참고 설명)
앱 기능
이번엔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 어플내에 있는 갤러리를 눌러 기존에 있던 걸 인쇄해 보겠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편집으로 들어가 보정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거랑 똑같이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레트로 감성의 카메라가 분명하지만, 이거 어플까지 연동이 되다보니 기능이 한두개가 아니였습니다. 기존에 사진어플이나, 웬만한 뽀샵기능이 다 된다니..
그리고 손가락으로도 자유자재로 크기설정이 가능해서, 폴라로이드만의 느낌처럼 가장자리를 하양색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회전설정도 가능.. 대박!
와.. 꼴라쥬 기능이 있다는 것도 신기했지만, 이렇게 다양한 느낌으로 인쇄가 가능하다고? 이거 뭐야 아날로그 감성 맞음?^^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 정말 엄청난 앱 기능입니다.
출력
인쇄되는 과정을 동영상 무편집본으로 확인해 보세요~ 영상 끝자락쯤에 노랑색으로 인쇄되는 걸 보실 수 있는데,
그런식으로 나왔다 들어갔다 하면서 색깔별로 입혀져서 출력이 되는 방식입니다. 시간은 1분가량? 소요되는데, 어떤 분들은 느리다고 하는데, 전혀요.. 이정도면 유레카 아닙니까?!
카트리지 교체
여느 폴라로이드 제품처럼 다 사용했으면 카트리지 교체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한개에 60장을 찍을 수 있고 18,000원 정도 하는데,
장당 300원가량 되는 꼴로 저렴한 편이죠? 참고로 코닥 미니샷 레트로3 카트리지도 교체하는 방법은 같은데, 코닥 미니샷 3는 장당 400원 꼴로 2보다 100원 더 비싸네요.
문제해결
사용하시면서 몇가지 문제 생길때가 있는데요. 종이가 걸리는 경우엔 껐다키면 되고, 되도록 좋은 품질을 위해 원본의 사진이여야 합니다.
출력된 종이가 큰게 아니지만, 픽셀이 짱짱해야 아무래도 화질이 좋겠죠? 이 외에도 잘 작동하지 않을 땐 리셋버튼을 눌러서 문제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물
원본사진도 아니고 핸드폰으로 찍은거라 정확한 느낌을 보여드릴 수 없지만, 코닥 미니샷 콤보2 레트로의 결과물의 퀄리티는 보시는바와 같이 정말 짱이였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3시리즈를 구매하여 코닥 미니샷 레트로3 필름 느낌으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아래 함께 보시면 유익한 포스팅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