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 강원도 맛집, 속초 초당뼈찜에 대한 생생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원래 음식에 대한 글은 잘 쓰지 않는데, 요 근래 유독 많은 블로거분들이 이 음식이 맛있다고 해서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가보았는데요! 생생하게 맛보고 온 강원도 맛집 속초 초당뼈찜에 대한 솔직한 제 후기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속초 초당뼈찜
부푼 기대를 한아름 안고 달려온 바로 이곳인데요. 가게 이름과 간판이 초당뼈찜 입니다^^ 감자탕 뼈를 찐 요리구요. 올해 초부터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것만을 먹기 위해 강원도를 간다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근데 갑자기 바다가 보고싶어서 드디어 가게 된거랍니다^^ 위치는 '속초시 먹거리5길 8'입니다.
많은 강원도 맛집 블로거분들이 찍는 감성으로 이것저것 찍어보았는데요^^ 메뉴판입니다. 어? 감자탕이랑 갈비찜도 있었구나??? 궁금했지만... 우리는 원래 먹기로 한 뼈찜선택!
반찬은 그냥 심플했습니다. 여느 소문난 맛집들의 기본적인 셋팅이랄까요? 바로 메인 음식으로 승부한다는 강한 포부죠^^ 색깔이 신기했는데, 전체적으로 검정색인게 짜장소스나 하이라이스 같았습니다.
맛은 단맛이 강한 간장맛이랄까요? 아무튼 사진으로는 이미 많이 본 비쥬얼이라 실물확인 정도의 느낌이였습니다^^
속초 초당뼈찜 솔직후기
고기 한덩이를 들어보았습니다. 모양은 네 맞습니다. 많이들 즐겨드시는 감자탕 뼈입니다~ 살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 거 보이시나요?
국물이 구석구석 아주 잘 베어있습니다. 이렇게 총 네 덩어리 들어있습니다. 당면도 국물이 걸쭉해서 면에 잘 스며들었습니다.
강원도 맛집 속초 초당뼈찜의 특징은 이 걸쭉한 소스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면은 바로 먹지 말고 여유잇게 익혀서 드시는걸 추천!
고기가 워낙 두툼하고 비계가 있어서 그런가, 흡사 보쌈을 마주하는 기분이였습니다. 소스를 따로 찍지 않고, 기본 국물에 적셔먹으면 되서 간편해서 좋았습니다.
살이 얼마나 많이 붙어있는지 느껴지시나요? 한입 베어물었을 때, 입안가득 퍼지는 충만한 식감일 것 같은 그런 기분!
먹고 남은 걸쭉한 소스 국물에 밥을 한공기 볶아달라고 했습니다. 비쥬얼이 거의 깡패입니다... 잘찍었죠?^^ 소스가 밥알 하나하나에 정말 잘 스며들어 있었습니다. 이미 배가 불렀지만, 맛깔스럽게 버무러진 김가루와 부추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식후에 먹을 수 있는 젤라또 아이스크림도 비치되어 있었는데요. 종류는 초코맛, 바닐라 두개였습니다. 좀 녹아있어서 그런지, 젤라또 치고 그렇게 쫄깃하지는 않았습니다.
총평
말로만 들었던 강원도 맛집 속초 초당뼈찜을 먹어본 결과를 가감없이 솔직하게 느낀대로 말해보겠습니다
뼈찜
달고 짠 간장베이스가 강한 맛이여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첫입은 배고파서 맛있게 먹었지만, 계속 먹다보니 입이 달아져서 좀더 자극적인 맛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소 매운 맛을 즐겨드시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당면, 볶음밥
찜닭먹을때 즐겨 먹던 그 당면 맛과 비슷했구요. 볶음밥도 기존소스로 했기 때문에 특유의 그 단맛을 지울 수 없었지만, 추가로 밥볶아 먹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맛있는 맛입니다.
강추! 지금까지 강원도 맛집 속초 초당뼈찜에 대한 총평이였구요. 아래 솔직한 음식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