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대상포진 전염성 초기증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뚜렷한 증상이 없어서 그냥 지나치기 쉽상인데요. 이때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신체 여러군데 발진되어 끝내 심각성이 초래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그 옛날 어렸을 적, 너도나도 흔하게 앓았던 수두를 기억하시나요?
왠지 모르겠지만, 8~90년도에는 그 누가 됐든, 이 질환을 겪어도 이상할 게 없는 자연스럽고 흔한 피부병이였습니다.
그래서 이 걸 앓았거나 접종주사를 맞았다면, 누구나 각종 신체 즉, 허벅지 대상포진 증상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균이 우리 몸속에 한번 들어온 이상, 그 순간 나았다고 해도 몸 어딘가에 숨어 있다가 면역력결핍 등 피곤해지면 귀신같이 다시 질환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위와같이 이상한(?) 간지러움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처음엔 모기에 물린 느낌인가? 싶었다가, 그 가려운 정도가 꼬집어야 할정도로 심해집니다. 대상포진 전염성은 또 왜이렇게 강력한건지.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무시하면 안되는게, 시간이 지나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점점 심해집니다. 미세한 옷스침이나 약한 손터치에도 고통이 극심해 진다고 해요.
- 더 진행이 되면 몸살증세가 동반되며, 머리 아픈 증상이 생기는데, 일반 두통과는 다르게 머리 바깥쪽이 빡~! 쏘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 동시에 습진처럼 온 몸 허벅지 대상포진 전염성으로 확대됩니다.
이처럼 증세가 가지각색으로 발생되지만,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가 진짜 많습니다ㅜ 최대한 빠르게 3일내로 조취를 취해줘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허벅지 대상포진 전염성 바이러스를 완벽히 없앨 순 없지만, 주사나 약으로 7일간 치료하면 거의 다 낫습니다.
심하지 않은 초반에 약을 먹으면 딱지가 생기고, 1~2틀 후에 깨끗해집니다. 종류는 팜시클로비르, 팜시크라정, 팜시클로버 되겠습니다.
그리고 내과랑 피부과 두군데를 내방해서, 약이 중복되지 않게 처방 받는게 중요합니다.
항바이러스 연고인 아시클로버 연고만 발랐는데 낫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처방비는 보통 3만원~5만원 정도로 싼 가격이 아닙니다ㅜ
치료방법 중 '조스타박스'라는 예방접종주사도 있는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11만원이면 저렴한 편이고 보통 14만원입니다.
기회 될 때 예방접종 주사 한방 맞고나면 십년정도는 무난히 생활할 수 있으니 맞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은 면역력 결핍이 되었을 때 걸리게 된다고 한만큼! 과일이나 채소같은 걸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오렌지를 강력 추천하는데, 비타민이 각종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 이제 말하면 입이 아플지경이니깐요~!
전염성 증상
우선 수두 걸린 사람들은 웬만하면 걸리지 않습니다. 단순한 살접촉만으로는 안걸리지만, 균이 있는 환자에게서 나온 '진물'을 조심해야 합니다.
기침 재채기로도 대상포진 전염성에 해당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건강관리든, 예방이든 우리 몸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라고 생각하고 각별히 건강에 힘쓰시길 바라겠습니다^^